YAMAHA MT07 간략 소개
미들급 네이키드 바이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한 망칠.
균형 잡힌 성능과 가성비, 디자인 등으로 인기가 상당히 높다.
CP2 엔진의 강력한 저중속 토크와 부드러운 출력 곡선이 특징으로
습식 중량이 184kg에 불과해 휘두르는 맛이 일품이며 기동성이 우수함.
성능 좋은 미들급 바이크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함.
하지만 서스펜션이 아쉽다는 평이 많고 전자 장비 면에서
부족함이 많아 깡통 바이크라는 별명을 달고 있음.
하지만 직관적인 핸들링과 내구성 좋은 엔진 등으로
초보자부터 숙련된 라이더까지 아우를 수 있으며 각종
환경에 구애받지 않아 여러가지 활용처로 타기 좋다.
YAMAHA MT07 상세 성능표
2023년 기준 야마하 MT-07 제원표 | |
엔진 | 689cc 수랭 DOHC 병렬 2기통 |
최고 출력 | 73 Hp @ 8750 Rpm |
최대 토크 | 67 Nm @ 6500 Rpm |
압축비 | 11.5 : 1 |
연료 공급 | 전자식 연료 분사 |
연료 탱크 용량 | 14 L |
변속기 | 6단 수동 |
프레임 | 다이아몬드 스틸 프레임 |
WET 중량 | 184 Kg |
시트고 | 805 mm |
전장 전폭 전고 | 2085 x 780 x 1105 mm |
서스펜션 | F KYB 41mm 텔레스코픽 R KYB 조절식 모노크로스 |
브레이크 | F 298mm 더블 디스크 R 245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 F 120/70-17 R 180/55-17 |
최고 속도 | 약 210km/h |
연비 | 20 초중반. |
YAMAHA MT-07 연식별 차이
2014년 MT-07 첫 출시
2018년 MT-07 업데이트
- LED 헤드라이트 도입
- 시트 및 포지션 개선
- 서스펜션 세팅 개선
2021년 MT-07 업데이트
- 유로 5 규제 충족
- 풀 LED 조명 시스템
- 핸들바 및 브레이크 개선
2023년 MT-07 업데이트
세부 디테일 개선 및 새로운 색상 추가
2025년 MT-07 대대적 리뉴얼
- 두가지 TCS 설정 및 세가지 라이딩 모드
- 전자식 스로틀, 슬리퍼 클러치, 섀시 경량화 등
-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휠 등의 개선
YAMAHA MT-07 비교
vs 혼다 CB650r
배기량 : 649cc
출력 : 약 95 HP
비교 : 부드럽고 매끄러운 4기통 CB650r 의 배기음과 편안함은 우세
하지만 토크로만 치면 MT-07이 우위에 있다는 평가가 많다.
vs KTM 790 Duke
배기량 : 799cc
출력 : 약 105 HP
비교 : 더욱 공격스럽고 전자장비가 많으며 퍼포먼스적으로 훌륭함.
하지만 야마하 MT-07이 좀 더 다루기 쉽고 유지 관리 면에서 우세함.
YAMAHA MT-07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