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닌자 텐알 제원 정보 후기 리뷰 가격 비교 ( + 2025 Kawasaki Ninja ZX-10R SPecs )
본문 바로가기

가와사키 바이크 정보

가와사키 닌자 텐알 제원 정보 후기 리뷰 가격 비교 ( + 2025 Kawasaki Ninja ZX-10R SPecs )

 

닌자 땡알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2004년에 첫 출시된 후 지속적으로 수퍼 스포츠 레플리카 영역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해온 텐알은 WorldSBK에서 6연속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기록하며

제대로 된 리터급 바이크가 무엇인지 공고히 했다고 적혀있음. 대회 안봐서 잘 모름.

 

아무튼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최신 전자장치 등을 적용하여

공도에서도 서킷차의 매력을 다분히 느낄 수 있도록 만듦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998cc 수랭 4기통 엔진은 최대 203마력을 발휘하며 고속에서 우수한

안정성을 자랑한다고 함. 기본적인 전자장비들이 탑재되어있으며 스포츠 레플리카

바이크치고는 특이하게도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음을 확인 가능함.

 

강력한 엔진 성능과 부드러운 동력 전달이 특징이지만 가끔 걸걸거리는

질감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을듯. 경쟁 모델 대비 다소 높은 중량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 또한 단점으로 손꼽힘.

 

텐알 가와사키 제원 정보

 

10r 상세 성능 제원표
엔진 998cc DOHC 수랭 4기통
압축비 13.0 : 1
최고 출력 203 Hp @ 13200 Rpm
최대 토크 115 Nm @ 11400 Rpm
브레이크 F 더블 330mm disc, 4피스톤 캘리퍼
R 싱글 220mm disc, 1피스톤 캘리퍼
타이어 F 120/70-17
R 190/55-17
차체 크기 2085 x 750 x 1185 mm
휠 베이스 1440 mm
지상고 135 mm
시트고 835 mm
WET 중량 207 kg
연료 탱크 용량 17 L
가격 KRT 3091만원
40th 3190만원

 

가와사키 닌자 10r 연식별 변경점

 

2004년 zx-10r 175마력 115Nm 토크. 

건조중량 170kg 최고 속도 290km/h

 

2011년 zx-10r TCS 도입 디자인 변경.

199마력, 114Nm 토크. 최고속도 296km/h

 

2018년 zx-10r IMU 기반 S-KTRC 컨트롤

램 에어 최대 출력 210마력 

 

2021년 zx-10r 공기역학 개선 새로운 디자인 등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디자인이 날렵하고 ㅅ ㅔ련되었다 사진이 실물을 담지 못함'

 

'국내에서는 월등하게 높은 가격 때문에 가성비가 떨어진다'

 

' 토크가 확실히 뒷받침 되는 리터 알차가 재미있다 '

 

' 남자라면 가와사키 '

 

' 일제 바이크다보니 포지션이 동양인에게 좀 더 적합한 느낌 '

 

경쟁 모델 간단 비교 분석

 

  • 가와사키 닌자 zx-10r

배기량 및 출력: 998cc 203마력

토크: 11.6kgf.m

중량: 약 207kg

특징: 독특한 디자인, 재미있는 파워밴드, 남자라면 가와사키

 

  • 야마하 YZF-R1

배기량 및 출력:998cc 200마력

토크:11.3kgf.m

중량:약 201kg

특징: 크로스플레인 엔진 특유의 트랙션 및 질감, 재미있는 토크 밴드, 남자라면 알원

 

  • 두카티 파니갈레 V4

배기량 및 출력: 1103cc 데스모드로믹 90도 V4 엔진

토크: 12.6kgf.m

중량: 약 198kg

특징: 비싸지만 그만큼 받쳐주는 성능과 디자인. 모토 GP 머신에 가까운 바이크

 

모델 사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