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Tricity 간단 소개
야마하 트리시티 125 삼륜 스쿠터 모델은 2014년 첫 출시 후
바퀴가 세개라는 독특한 매력을 발판 삼아 많은 인기를 누림.
도시 주행을 위해 설계된 이동 수단으로 디자인과 안정성이
높아 배달 라이더들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바퀴가 세개이기에 코너링 및 저속 주행에서 초보자도 부담없이
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ABS 및 스마트키, 폰 연동 등 라이더
보조 장치가 탑재되어있어 사용 편의성 또한 좋은 편으로 사료됨
반면 일반적인 125cc 급 스쿠터에 비하여 무게가 있는 편이고
바퀴가 세개라고는 하지만 스탠드 없이는 스스로 자립하여 설 수
없기에 전도의 위험이 있음. 고속 주행보다는 안정성을 중시한
설계 덕택에 최고 속도 또한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보임.
ABS 또한 있는 버전만 있고 현재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됨.
야마하 트리시티 125 제원 정보
Yamaha Tricity 125 spec | |
엔진 | 125cc 단기통 SOHC |
최대 출력 | 12 HP @ 7500 Rpm |
최대 토크 | 11.7 Nm @ 7250 Rpm |
보어 스트로크 | 52 x 58.7 mm |
타이어 | F 90/80-14 R 130/70-13 |
WET 중량 | 164 kg |
시트고 | 780 mm |
치수 | 1210 x 1980 x 750 mm |
지상고 | 125mm |
휠 베이스 | 1350 mm |
연료 탱크 용량 | 7.2 L |
야마하 트리시티 연식별 차이
2014년
첫 출시, LMW 기술 도입, 세바퀴 구조 차용
2017년
유로 4 기준 준수를 위해 엔진 개량, 연비와 배출가스 저감
2020년
스마트키 추가 및 계기판 디지털, LED 라이트 도입
2022년
유로 5 준수 및 서스펜션 세팅 개선, 외관 및 여러 요소 개선
야마하 트리시티 한줄 평
세련된 디자인과 독특한 삼륜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입증된 안전성을 통해 길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모델
출퇴근용이나 배달용으로 적합하고 처음 오토바이를
접하는 라이더에게 훌륭한 교보재가 되지 않을까 싶음
비슷한 매뉴얼 오토바이로 나이켄이 있는데
척 보기에도 부담스러운 나이켄에 비교 하면
더욱 다루기 쉽고 변속이 따로 필요 없어서
레저용으로 오토바이를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트리시티도 괜찮은 모델이라 생각 된다.
야마하 트리시티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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