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R1M 레플리카 제원 정보 ( + YAMAHA R1M Spe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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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바이크 정보

야마하 R1M 레플리카 제원 정보 ( + YAMAHA R1M Specs )

YAMAHA R1M 모터사이클 간략 정보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정수로 불리우는 알원엠은 트랙과 공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설계된 슈퍼 스포츠 레플리카 모델.

 

1998년 첫 R1 출시 이후 매 세대마다 발전을 거듭하며

슈퍼 스포츠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였는데

그 중 최상위 라인업으로 공도용 바이크 중에서 가장

고성능 머신으로 불리우고 있음. 물론 이제 단종되어서

좀 있으면 트랙에서만 볼 수 있을지도 모름.

 

레이싱 전용 머신에 가까운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최신식 전자장비 및 카본 파이버 소재를 사용했음.

 

YAMAHA R1M 스펙 제원

 

야마하 알원엠 제원표
엔진 998cc 4기통 CP4 DOHC 수랭
최대 출력 200 Hp @ 13500 Rpm
최대 토크 113 Nm @ 11500 Rpm
압축비 13 : 1
보어 x 스트로크 79 x 50.9 mm
WET 중량 202 kg
연료탱크 용량 17 L
휠베이스 / 시트고 1405 mm / 860 mm
차체 치수 2055 x 690 x 1165 mm
변속기 6단 매뉴얼, 퀵 시프터 탑재
차대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
서스펜션 올린즈 전자제어 서스펜션
배기 시스템 4-2-1 티타늄 배기
서스펜션 상세 F 올린즈 43mm NPX 완전 조정 가능
120mm 트래블

R 올린즈 전자 싱글쇽 완전 조정 가능
120mm 트래블
브레이크 F 듀얼 320mm 4피스톤 래디얼
R 220mm 싱글 디스크&피스톤
타이어 F 120/70-17
R 200/55-17
브릿지스톤 RS11R&F
전자장비 IMU 기반 6축 관성 측정
트랙션 컨트롤
슬라이드 컨트롤
리프트 컨트롤
런치 컨트롤
퀵시프터
야마하 라이드 컨트롤
가격 2025년 1월 13일 공홈 3150만원
YAMAHA 알원엠 장단점 및 특징

 

모토 GP 레이싱 머신에서 가져온 기술력이 깃들어있고

카본과 알루미늄 프레임 경량화에 신경 쓴 모습 보임

트랙 주행에 최적화된 전자장비와 올린즈 서스펜션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공기역학 효율성이 눈에 띔

 

트랙 중심 설계다보니 일상 주행에서 불편할 수 있고

그 유명한 광주 쿠팡 알원 사고마냥 초보자가 다루기엔

다소 어려움이 따르는 출력.

 

하지만 그만큼 토크밴드가 괴랄하고 CP4가 주는 맛이

일품이라 리터급 알차 중에서 가장 재밌다고 일컬어짐.

 

vs CBR 1000RR-R fireblade SP

트알이 좀 더 강력한 출력을 보이고 디자인도 낫다는 평이 있음

알원이 난폭한 맛으로 유명한데 트리플알도 그만큼 괴물같은 힘이

느껴지는 바이크라 거칠고 상당히 재미있다고 함.

 

vs BMW S1000RR

 

역시 전자장비나 브랜드 마크 빨에서는 스천 압승

입문용 리터알차라는 말이 있듯이 S1000rr은 포지션이나

출력 면에서 다루기 쉬운 느낌이 듦. 중저속 토크도 나은 편

걸걸거리는 엔진음만 아니라면 S1000rr이 개인적으로 낫다 봄

 

vs zx-10r

 

엔진은 텐알이나 알원이나 약간 불쾌한 잔 진동이 있는데

초반에 빌빌거리는 것이 확연히 느껴지는 알원에 비해서

텐알은 겔겔거리는 듯한 엔진 진동에도 불구하고 힘은 쭉

밀어주는 토크가 느껴져서 재미는 덜해도 다루기는 더 쉬움

 

YAMAHA 알원엠 연식별 차이

 

 

2015년 R1M 등장

R1 체인지 된 해에 알원엠도 등장함

올린즈 전자 레이싱 서스펜션 최초 도입.

IMU 기반 전자장비 전부 떄려박힘

 

2018년 R1M 업데이트

트랙션 컨트롤 및 슬라이드 컨트롤, 양방향 퀵시프트 등 전자장비 성능 향상

새로운 TFT 디스플레이 적용. 

 

2020년 R1M 페이스 리프트

 

새롭게 공기역학 기능 향상된 페어링 도입

유로 5 기준 준수, 올린즈 서스펜션 포크 사양 개선

더욱 다양한 사용자 라이딩 모드 확대

 

2023년 R1M 업그레이드

 

IMU 기반 전자장비 반응속도 및 최적화

코너링 ABS 및 엔진 브레이크 관리 시스템 탑재

티타늄 부품 사용 비중 확대로 공차 중량 감소

스마트폰 연동 기능 도입 라이딩 데이터 실시간 분석

헤드램프, 테일램프 등 디자인 업데이트

 

YAMAHA R1M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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