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모터사이클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 NT1100 모델은 투어링 오토바이 라인업에 속해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진 혼다의 기술력을 근간삼아 편안하고 다루기 쉬운
특성을 갖고 있으며, DCT 를 탑재하여 좀 더 장거리 투어링에 있어
피로도를 최소화 하였고 텐덤을 상정하여 설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연인과 함께 돌아다니기에도 적합한 모델입니다.
여러 환경에 적합하게 활용이 가능한 서스펜션을 도입하였으며
정밀한 엔진 관리 시스템을 탑재해 고속 주행 및 장거리 투어링
모두에서 최상의 주행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개발 배경 속에서 일반적인 라이더들이 요구하는
안전성, 효율성, 실용성을 충족한 혼다의 의지가 엿보이네요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1084cc 엔진을 탑재하여 약 102마력의 출력을 내는데
투어에 있어 가장 부담이 적으면서도 충분하지 않은 영역대라 생각함.
혼다의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기술력이 적용되어 부드럽고 빠른
기어 변속을 가능케 하며 직관적으로 동력 전달을 체감할 수 있음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여러가지 전자장비가 탑재되었기에
주행 중 안전성과 편의성 면에서 훌륭하다고 볼 수 있음.
장거리 투어링에도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함께
넉넉한 수납 공간 등의 이점이 확실한 모델임.
프리미엄 라인업에 속하기 때문에 가격대가 다소 높고
부품의 유지 보수에 있어서 비용이 비쌀 수 있는게 단점.
또한 중량이 낮은 편은 아니다보니
시내 주행에 있어서 기동성에 영향이 있는듯
NT1100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미션 | 1084cc 2기통 수랭 6단 DCT |
최고 출력 | 102 Hp @ 7500 Rpm |
최대 토크 | 112 Nm @ 5500 Rpm |
연료 탱크 용량 | 20리터 |
차체 크기 | 2240 x 860 x 1340 mm |
시트고 | 820 mm |
차량 중량 | 250kg |
타이어 | F 120/70-17 R 180/55-17 |
브레이크 | F 4피스톤 레이디얼, 듀얼 310mm disc R 1피스톤 단일 캘리퍼, 256mm disc |
서스펜션 | F SHOWA SFF-BP 43mm R Pro Link 모노쇽 |
서스 트래블 | F 150mm R 150mm |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유니크한 디자인과 거대한 빵으로 인해 있어보이는 바이크
- 엔진 내구성이 검증되어 있기 떄문에 믿음직 스럽다.
- 이 가격이면 선택 가능한 모델이 많아서 딱히 손이 가지 않는다
- 스쿠터를 타고 싶지만 스쿠터의 이미지가 싫은 사람에게 제격이다
- 돌고래를 닮은 듯 한 디자인이 꽤나 매력적이지 않나 싶다.
혼다 모터사이클 NT 1100 모델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