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트리플알 간략 소개
- 출시 및 개발 배경
혼다 트알은 아이코닉한 파이어 블레이드 라인업 최상위 모델로
오랜 레이싱 유산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최초 CBR1000RR 모델을 계승함.
수십년동안 고성능 스포츠 바이크의 기준을 세워온 1000rr 을 더욱 강화해
최신 기술과 프리미엄 부품을 말 그대로 때려박은 모델임.
고출력 1000cc 엔진과 정밀하게 설계된 섀시, 첨단 전자장비 등으로
공격적이면서 다이나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함. 한국 시장의 레이서와
일반 라이더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자랑함.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2025년식 SP 모델은 리터급 엔진을 탑재했는데 동급 최고 수준의
마력을 자랑함. 고회전에서도 민첩한 반응으로 트랙, 공도 모두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함. 전자장비가 많이 들어있기도 하고
카본 파이버같은 경량 소재의 도입으로 무게를 줄여 핸들링과
가속 성능 등에서 매우 훌륭한 모델. 디자인은 전통적으로 파이어 블레이드
패밀리룩에서 따온 레이싱 디자인이 특징임. 공격적이면서도 세련된 외관.
단점은 역시 왠만해서는 구입하기 어려운 가격인데 2025년에
이르면서 가격이 다소 저렴해졌다고 함. 가변 배기 탓에 저 RPM 에서
빌빌대는 현상이 있다고 하며 혼다답지 않게 거친 특성을 보인다고 함.
2025 혼다 트알 SP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999cc DOHC 4기통 |
보어 스트로크 | 81 x 48.5 mm |
압축비 | 13.6 : 1 |
최고 출력 | 215 Hp @ 14000 Rpm |
최대 토크 | 113 Nm @ 12500 Rpm |
서스펜션 | F 올린즈 NPX 43mm 포크 R 올린즈 TTX36 S-EC3.0 |
서스 트래블 | F 125mm R 143 mm |
브레이크 | F 듀얼 330mm disc, 레이디얼 4피스톤 브렘보 스틸레마 캘리퍼 R 싱글 220mm disc, 2 피스톤 브렘보 2채널 ABS |
타이어 | F 120/70-17 R 200/55-17 |
차체 크기 | 2105 x 750 x 1140 mm |
시트고 | 830 mm |
지상고 | 130 mm |
WET 중량 | 201 kg |
연료 탱크 용량 | 16.5 L |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분명 혼다의 것이지만 두카티의 향이 나는 디자인과 출력 성능
- 포지션이 극랄해서 정말 장거리는 못 탈것만 같다
- 25년식은 중저속 토크랑 마력도 높은데 가격까지 저렴하니 최고의 리터알차
- 전체적으로 플래그쉽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물건이다.
- 데일리로 탈 수 있는 바이크는 절대 아니지만 또 그만큼 재미있는 탈 것
HONDA 2025 Triple R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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