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 650 간략 소개
- 주요 특징 및 개발 배경
닌자 650 모델은 649 cc 2기통 병렬 엔진을 탑재하여 일상적인 주행과
스포티한 라이딩 모두에 적합하도록 설 계 및 개발 되었는데 오랜 세월
계속해서 있던 모델이니만큼 신뢰성이 높다고 볼 수 있음
라이더에게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도심 통근 및 주말 레저 주행 환경 어디에든 최적화된 승차감과
인체공학적 포지셔닝 및 수려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모델.
- 해당 모델의 장단점은?
경량까지는 아니지만 다루기에 부담 없는 중량과 정교하게 설계된
서스펜션에서 오는 미묘하지만 편안한 승차감, 우수한 주행 안정성
그리고 안정적인 핸들링이 장점이며 초보자도 쉽게 적응 가능함.
단점으로는 보수적인 출력 특성 탓에 스포티함은 다소 떨어짐
일상 주행에 좀 더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극한의 가속이나 트랙
성능을 기대하기에는 넌센스.
또한 가와사키 특유의 가격 정책으로 인해 다소 비싸고
공격적이면서도 성숙한 디자인이지만 스포티함을 극대화한
모델과 비교한다면 다소 아쉽다고 느낄 수 밖에 없는 계륵임
전통적인 NINJA 의 패밀리 룩이 날카로워서 참 이쁘긴 함.
일상 주행에 최적화 된 성능과 편의성을 중시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아닐까 싶은 모델.
ninja 650 모델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649cc DOHC 병렬 2기통 수랭 |
압축비 | 10.8 : 1 |
보어 스트로크 | 83 x 60 mm |
최고출력 | 67 Hp @ 8500 Rpm |
최대 토크 | 65 Nm @ 6500 Rpm |
서스펜션 | F 41mm 텔레스코픽 포크 R Horizontal 백 링크 쇽 |
서스펜션 트래블 | F 125 mm R 130 mm |
브레이크 | F 듀얼 300mm disc, 2 피스톤 캘리퍼 R 싱글 220mm disc, 1 피스톤 캘리퍼 |
타이어 | F 120/70-17 R 160/60-17 |
차체 크기 | 2055 x 740 x 1135 mm |
휠 베이스 | 1410 mm |
시트고 | 790mm |
지상고 | 130mm |
WET 중량 | 190 kg |
연료탱크용량 | 15 L |
최근 연식 변경점
최신 ECU 업데이트와 연료 분사 시스템 개선
TFT 디스플레이 탑재 TCS 도입 등이 있었음.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개선을 이루고
시트고와 핸들바 각도가 조정되어 더욱 편안해짐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일반유와 편한 포지션 카울차 팔방 미인
- 부족하지는 않지만 아쉬운 출력이 정말 아쉽다
- 어거지로 숙이면 스크린 뒤에 숨을 수 있지만 볼품 없다
- 디자인 자체는 호불호 없이 다들 이쁘다고 하지만 크기는 다소 아쉽다
- 올라운더로써 낭낭한 주행을 추구한다면 더할 나위 없다
- 경쟁 모델인 CBR500r과 비교했을 때 양대산맥이다
- 라이딩 시 부드러운 반응성과 출력 전달이 인상적임
- 소프트한 출력과 편안한 승차감은 라이딩의 부담감을 덜어줌
경쟁 모델 간단 비교 분석
- 야마하 YZF-R7
배기량 및 출력: 689cc 73마력
중량: 188kg
가격 1200만원대
특징: 날카로운 디자인과 고성능 부품 탑재, 스포티한 주행에 합리적인 포지션
- HONDA CBR650r
배기량 및 출력: 649cc 96마력
중량: 208kg
가격: 1200만원대
특징: 높은 출력과 민첩한 가속 하지만 무거운 중량 그래도 역동적인 스포츠 바이크 E클러치 옵션도 있음
모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