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Honda Gold Wing's 50th Anniversary DCT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투어링 바이크의 역사를 재정의하는 모델이 되어 돌아온 50주년 기념 에디션 골드윙.
투어 트림으로 DCT 모델과 MT 모델 두개가 수입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된다. 1975년
첫 출시 이후 투어링 바이크 중에서 가장 유명한 모델이 아닐까 싶은 골드윙은
초기 GL1000 수랭 4기통 엔진으로 장거리 주행의 편의성을 보였으며 이후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더욱 진보된 편의 장비들을 더욱 때려박기 시작함.
DCT는 2018년에 도입되었다고 하는데 기계식 클러치의 번거로움 없이
더욱 편하게 투어를 다닐 수 있어서 귀찮게 변속할 일 없이 참 좋다 함.
말 그대로 진짜 편안하게 유유자적 다니라고 만든 물침대같은 모델.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1833cc 수평 대향 6기통 엔진은 최대 126마력의 출력을 내고
유로 5+ 규제를 충족함. 7단 자동 변속 시스템과 후진 기능이 있고
50주년 기념 에디션은 배지 및 전용 계기판 디스플레이, 고급스러운
데칼과 로고가 적용된 카울 등이 제공되는 것으로 앎.
장점은 DCT가 탑재되어있기에 장거리 운행에도 피로도가 덜하고
초보자도 쉽게 바이크를 운용할 수 있음 (?) 고급 서스펜션과 전자식 뎀퍼
그리고 편안한 시트, 포지션 등에 더불어 6기통 엔진의 부드러움은 마치
양탄자를 타고 도로를 누비는 기분이라고 한다.
하지만 385kg의 중량은 저속 주행시 부담이 있어서 보조 바퀴가 있기도 하고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높다보니 아무나 타기는 힘든 모델임. 부의 상징 ㅇㅇ
혼다 골드윙 DCT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1833cc 6기통 박서 엔진 수랭 |
보어 스트로크 | 73 x 73 mm |
압축비 | 10.5 : 1 |
최고 출력 | 126 Hp @ 5500 Rpm |
최대 토크 | 170 Nm @ 4500 Rpm |
서스펜션 | F 더블 위시본 110mm 트래블 R 프로링크 쇼와 쇽 104mm 트래블 |
브레이크 | F 듀얼 320mm 6피스톤 캘리퍼 R 싱글 316mm 3피스톤 캘리퍼 |
타이어 | F 130/70-18 R 200/55-16 |
차체 크기 | 2615 x 905 x 1430 mm |
휠 베이스 | 1695 mm |
시트고 | 745 mm |
지상고 | 130 mm |
WET 중량 | 393 kg |
연료 탱크 용량 | 21.1L |
국내 가격 | 4360만원 |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라이딩 할 때 이보다 편할 수 없다. 라이딩 불감증에 빠질 우려가 있음
- 무척 크고 고급스럽고 편안한 스쿠터를 타는 기분이다
- 이 정도면 사고가 나도 쉽게 날아가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연비가 생각보다 나쁘다. 연비 주행을 하지 않는다면 금방 주유소에 가야함
혼다 골딩 투어 DCT 모델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