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레블 간략 소개
- 출시 및 개발 배경
혼다 레블 시리즈는 일제 크루저의 대표 주자로, 기존 레블 500 의 저배기량이 아쉬운 분 께
레블 1100이라는 적합한 선택지가 따로 있고, 오늘은 그 레블 1100 모델 중에서도 좀 더 장거리
투어에 알맞도록 진화한 레블 1100T 모델에 대한 소개글 이 될 것임.
투어링 기능이 추가되었기에 도심 주행은 물론이고 주말에 멀리 떠났다가
돌아오기 좋도록 수납력과 방풍력을 증가시켰다고 보면 될 듯.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1083 cc 수냉 트윈 엔진은 출력과 토크가 충분하고
추월 가속 등에서 전혀 부족함이 없음. 특히 저 중회전 토크가
낭낭해서 시내 주행은 물론이고 고속 주행과 투어링에도 적합.
부드러운 기어 변속이 되는 듀얼 클러치 트랜스 미션도 특징임
CMX1100 T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1084cc |
보어 스트로크 | 92 x 81.5 mm |
압축비 | 10.1 : 1 |
최고 출력 | 85 Hp @ 7000 Rpm |
최대 토크 | 98 Nm @ 4750 Rpm |
서스펜션 | F 43mm 텔레스코픽 포크 R SHOWA 듀얼 쇽 |
브레이크 | F 싱글 330mm disc, 4 피스톤 캘리퍼 R 싱글 256mm disc, 1 피스톤 캘리퍼 |
타이어 | F 130/70-18 R 180/65-16 |
차체 크기 | 2240 x 848 x 1181 mm |
휠 베이스 | 1520 mm |
시트고 | 700 mm |
지상고 | 120 mm |
WET 중량 | 245 kg |
연료 탱크 용량 | 13.6 L |
개인적 레블 1100 T 소감.
디자인 자체는 정말 이쁘지만 사람이 탔을 때는 별로 안 이쁜 바이크.
아프리카 트윈에 탑재 되어있는 엔진이기에 저속부터 쭉 밀어주는
토크가 방대해서 크루저 치고는 타는 맛이 있는 모델이지만 아무래도
고속 주행이라던가 스포티한 주행에서는 아쉬움이 뒤따른다 생각함.
2025년식에서는 라이딩 포지션이 변경된다는데 아직 못타봤고
기존의 레블 1100은 다소 불편한 포지션을 형성하여 장거리 투어 시
불편함을 초래함.
물론 혼다 특유의 기분 좋은 엔진 질감이 투어링 시
상당히 맛깔스러운 요소로 작동하며 보기에 없어 보여도
은근 방풍 성능이 뛰어난 전면 페어링도 충분히 만족함
일반 모델과의 비교 분석
장거리 투어링을 상정하고 설계한 트림으로 핸들바 페어링과
하드 새들백이라 불리우는 사이드 박스가 탑재된 모델임.
그 외에는 딱히 특별한 점 안 보이는 듯.
혼다 레블 1100 스페셜 에디션 제원 정보 ( + HONDA Rebel 1100 SE SPECS )
혼다 레블 se 간략 소개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레블 시리즈는 첫 출시 이후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크루져 모델로인기가 높았으며 특히 레블 250과 레블 500은 가벼운 무게와 쉬운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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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