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어드벤처 스쿠터 X-ADV 750 스펙 제원 정보 ( + HONDA X-ADV 750 SPE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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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바이크 정보

혼다 어드벤처 스쿠터 X-ADV 750 스펙 제원 정보 ( + HONDA X-ADV 750 SPECS )

 

듀얼스쿠터 어드방 750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의 X-ADV  모델은 듀얼 스포츠 장르와 스쿠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시내 주행은 물론이고 가벼운 오프로드 주행까지 동시에 가능토록 설계된 스쿠터

ADV 350 모델에 비해서 더욱 큰 배기량을 기반으로 강력한 토크와 편의성을 자랑함

DCT가 장착되어 있어 연비와 내구성 면에서 훌륭하지만 기어 체결감이나 타이밍에서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

 

국내에서 이 모델을 타고 오프로드를 본격적으로 하시는 분은 못보았지만

모캠이나 가벼운 임도 탐험용으로 쓰기에는 정말 적합하다고 생각함.

 

2025년 모델은 더욱 최신 기술과 디자인 업데이트를 받았다고 함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745cc 2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시내, 외에서 부족함이 없는 출력을 내보임.

출퇴근이나 가벼운 오프로드 상황에서 적합한 토크와 출력은 충분하다 생각.

배기량 치고는 중량도 무거운데 깡마력에서도 다소 딸리지 않냐! 싶지만 스쿠터니까 뭐..

 

서스펜션과 섀시 강성은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안정성과 조작성

그리고 편안한 승차감을 이야기하고 여러가지 사용자 편의 장비들이 있어

안그래도 편한 스쿠터인데 더욱 더 훌륭한 투어용 탈 것이 되어 줌.

 

공격적이면서도 견고해보이는 외관 디자인과 넉넉한 수납공간

어디든 갈 수 있을 것만 같은 장르의 스쿠터라 실용성을 중시하는

한국 라이더에게도 입맛에 꽤 맞는 모델이라 생각함.

 

장점으로는 도심, 오프로드 어디든 적합한 효율성이 있고

일상 주행 및 주말 투어링 어느 곳에 붙여도 부담이 없음

 

높은 배기량 덕택에 토크가 충분하고 출력이 부담 없이 부드러운 가속

라이딩 환경도 안정성 높은 섀시 덕에 편안하다고들 함.

 

단점으로는 프리미엄 라인업 스쿠터이다보니 스쿠터 치고는 비싼 가격

그리고 무거운 중량과 큰 차체 크기때문에 한국의 골목에서는 기동성에

불리함이 있을 수 밖에 없음.

 

칠드방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엔진 745cc SOHC 수냉 2기통
압축비 10.7 :1
보어 스트로크 77 x 80 mm
최고 출력 58 Hp @ 6750 Rpm
최대 토크  69 Nm @ 4750 Rpm
서스펜션 F 41mm SFF-CA USD Forks
R Prolink Mono Shock
서스 트래블 F 153.5 mm
R 150 mm
브레이크 F 296mm 더블 disc, 레이디얼 4 피스톤
R 240 mm 싱글 disc, 1 피스톤 캘리퍼
2 채널 ABS
타이어 F 120/70-17
R 160/60-15
차체 크기 2215 x 940 x 1370 mm
휠 베이스 1590 mm
시트고 820 mm
지상고 165 mm
WET 중량 236 kg
연료 탱크 용량 13.2 L

 

2025년식이 이전과 달라진 점

 

2017년에 등장하여 21년에 업데이트를 받음

 

또한 2025년에 외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5인치 TFT 계기판

스위치 기어, 조작 가능한 전동 스크린, 개선된 DCT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의 추가 등이 있네요.

 

엔진 및 프레임, 서스펜션, 브레이크, 휠은 그대로!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모아봄

 

- 프리미엄 라인업 스쿠터인데 가격에 비해 마감이 싸보임

 

- 스쿠터같지만 매뉴얼바이크같은 느낌. 

 

- 배기량빨이 있는지 토크가 전 영역대에서 충분하다

 

- 유증기 냄새가 계속 올라오는 고질병이 있음.

 

- 시트가 넓어서 체감 시트고가 상당히 높게 느껴짐

 

- 서스펜션이 쓰레기같다는 생각이 든다

 

- 탑박스 하나 달아놓으면 어디든 부담 없이 훌쩍 떠날 수 있다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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