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폴자750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 포르자 750은 혼다 포르자 시리즈의 할애비 모델로
프리미엄 빅 스쿠터 계열에서 꽤나 이름을 날리는 중임.
기존 포르자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기술과 성능 향상을 도입하여
고출력 엔진과 최신 전자장비, 인체공학적 설계 등을 통하여 도심 주행 및
장거리 투어링 두가지를 다 만족시킬 수 있는 맥시 스쿠터.
한국 라이더들이 투어용으로 포르자 750을 사는 경우는
거의 없다 보아도 무방하고.. 대부분 배달 기사님들이 구매하던데
좁은 골목이 많은 국내에서는 그다지 실용성이 있나 모르겠음.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미들급 750cc 엔진은 높은 토크와 뛰어난 가속력을 자랑하여 시내 주행에서
문제가 전혀 없고 시외에 나가서도 출력 후달리는 일은 없다 보아도 무방함.
또한 빅 스쿠터 설계 상 넉넉한 좌석과 편안한 라이딩에 최적화 되어 있는
포지션 덕분에 장시간 주행 시에도 피로도가 적음. 또한 여러가지 기능이
탑재되어 라이더의 편의성 부문에서도 점수를 높게 줄 수 있겠음.
고급스러운 디자인 또한 프리미엄 맥시 스쿠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함.
다만 이러한 요소들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이고 높은 배기량, 안정성 등을
위해 중량이 무거운 편이고 이는 한국의 도로 사정에 불리함이 있다고 봄.
750 포르자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745cc 수랭 SOHC 2기통 |
보어 스트로크 | 77 x 80 mm |
압축비 | 10.7 : 1 |
최고 출력 | 58 Hp @ 6750 Rpm |
최대 토크 | 69 Nm @ 4750 Rpm |
서스펜션 | F 41mm USD 120mm Travel R 모노쇽 프로링크 120mm Travel |
브레이크 | F 더블 disc, 310mm 레이디얼 4피스톤 R 싱글 disc, 240mm 1피스톤 캘리퍼 |
타이어 | F 120/70-17 R 160/60-15 |
차체 크기 | 2200 x 790 x 1480 mm |
휠 베이스 | 1580 mm |
시트고 | 790mm |
지상고 | 135mm |
WET 중량 | 235 kg |
연료 탱크 용량 | 13.2 l |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21년 포르자 750 국내 출시
스마트키, 5인치 TFT 계기판, DCT 탑재
2025년 포르자 750 업데이트
통합 DRL 및 방향 지시등 추가된 트윈 LED 헤드라이트
크루즈 컨트롤 및 전동 스크린 탑재, DCT 개선 외에도
더 넓은 발판 및 높은 지상고 등의 섀시 개선이 있음.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배기량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유인데다 연비까지 훌륭하다
- DCT가 다소 멍청한 느낌이 있어서 아쉽지만 25년식은 개선 되었다고 하니 기대 중
- 차체가 무겁고 앞뒤로 상당히 길어 배달용으로 적합하지 않다
- 자동 모드 놓고 다니면 변속 타이밍이 너무 이상하다 적응이 오래 걸린다
포르자 350 vs 포르자 750 비교
- 포르자 350 간단 제원
배기량 및 출력: 330cc 30 마력
중량: 185kg
가격: 769 만원
포르자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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