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650r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2019년 경 혼다의 4기통 슈퍼 스포츠 룩을 닮은 투어러 성향 모델로 출시됨.
혼다의 개발 철학인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바이크 느낌이 있으며
미들급 포지션에서 CBR600rr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음.
경쟁 모델 대비 다소 무거울 수 있지만 혼다의 신뢰성과 디자인이
여타 다른 모델에 비해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어 인기가 좋음.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2025년형으로 넘어오면서 이클러치가 생겼지만 MT 모델은 여전히 수동 모델임.
도심 주행은 물론 스포티한 주행까지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모델이 되었으며
한국 시장의 라이더들이 요구하는 안전성과 성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선됨.
미들급 인라인 4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고회전 특성과 부드러운 가속력이
부담 없는 미들급 스포츠투어러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함. 이 엔진은 스포츠
주행과 일상 주행 어디에 갖다놔도 손색이 없고 쓰로틀 반응과 연비 효율이 좋음.
장점으로는 'MT' 모델은 이제 E - Clutch 모델과는 달리 수동 변속 시스템을
유지하기에 직접적인 기어 변속의 즐거움과 제어감을 만끽할 수 있겠음.
디지털 계기판 및 ABS, TCS 등의 라이더 보조 장치도 기본은 하고
디자인은 누가 보아도 그리 험한 말이 나오진 않음.
단점으로는 이제 E-Clutch CBR650r 모델과 CBR600rr 모델을 냅두고
굳이 CBR650r MT 모델을 골라야할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단거임.
취향 따라 다르긴 하겠다만 음.. 수요가 덜해서 추후 감가를 다소
쎄게 맞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듦.
cbr650r MT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649cc DOHC 수랭 4기통 |
보어 스트로크 | 67 x 46 mm |
최고 출력 | 95 Hp @ 12000 Rpm |
최대 토크 | 63 Nm @ 9500 Rpm |
압축비 | 11.6 : 1 |
차체 크기 | 2120 x 750 x 1150 mm |
휠 베이스 | 1450 mm |
시트고 | 810 mm |
중량 | 208 kg |
연료 탱크 용량 | 15.4 L |
서스펜션 | F 쇼와 SFF USD Fork R 모노쇽 10단계 프리로드 조절 ㄱㄴ |
타이어 사이즈 | F 120/70-17 R 180/55-17 |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9년 CBR650r 출시
CBR1000rr 과 같은 슈퍼 스포츠 룩
도립식 Showa 서스펜션 탑재.
2021년 CBR650r 업데이트
Euro5 규정에 따른 엔진 및 배기 시스템 개선
포지션 개선 및 작은 요소들의 변화가 있었음.
2024년 CBr650r TFT 장착
E-Clutch 모델 출시.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천만원 초반의 금액으로 4기통 스포츠 바이크를 가질 수 있따
- 모르는 사람이 보아도 이쁘다고 할 정도로 디자인 훌륭함
- 일정 영역대에서 불쾌한 진동이 있다.
- 포지션이 상당히 애매하다 스포티하지도 않고 편하지도 않고
- 투어러라는 명색에 맞게 일반유 권장인게 가장 베스트
- 무거워서 여자가 다루기에는 에러가 있지 않을까
츅육반 MT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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