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CB500X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 CB500x 는 현재 NX 500으로 바뀌었음 암튼 도시 주행과 가벼운 오프로드
임도 주행을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크로스 오버 장르로서 개발된 쿼들급 어드벤처
바이크 모델이며, CB500 시리즈의 강점을 바탕으로 보다 다재다능하고 실용적인
주행을 위하여 개발 생산하게 됨. 가성비도 좋고 튼튼해서 인기가 참 많음.
출력은 부담이 없는 수준이지만 모자람도 없어서
초보자한테도 추천 할 수 있는 모터 사이클임.
출퇴근부터 장거리 투어까지 못하는게 없다.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471cc 2기통 엔진을 달아 50마력의 출력 수준을 내보이는데
부드러운 가속과 안정적인 출력 곡선으로 투어에 피로감이 없다.
다만 그만큼 재미도로 보았을 때 쓰로틀을 땡기기만 해도
짜릿하다거나 하는 느낌은 다소 부족하다고 볼 수 있겠음.
안정적인 서스펜션과 직관적인 조향 시스템으로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편안한 주행감이 장점이라 볼 수 있을듯.
어드벤처 스타일의 외관과 직립 자세의 라이딩 포지션은
장시간 주행 시에도 피로도를 덜 수 있고, 윈드 실드와 함께
넉넉한 수납 공간의 메리트는 참 실용적이라고 여겨짐.
전자 장비 부문에서는 그다지 뭐가 없는 편이지만
다재다능하고 직관적이라 긍정적인 평이 우세함.
혼다 특유의 내구성과 유지보수 용이성도 큰 장점임.
합리적인 성능과 실용성을 중시하고 가격 면에서
부담을 덜고 싶다면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리라 생각함.
HONDA CB500x 제원 정보
혼다 로배겍스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471cc 병렬 2기통 DOHC 수랭 |
최고 출력 | 47 Hp @ 8600 Rpm |
최대 토크 | 43 Nm @ 6500 Rpm |
보어 스트로크 | 67 x 66.8 mm |
압축비 | 10.7 : 1 |
엔진오일 용량 | 3.2 L |
서스펜션 | F 41mm Showa USD R 프로링크 모노쇽 |
서스 트레블 | F 150mm R 135mm |
브레이크 | F 296mm 더블 디스크 2피스톤 R 240mm 싱글 디스크 1피스톤 2채널 ABS이며 니신제 |
타이어 | F 110/80-19 R 160/60-17 |
차체 크기 | 2155 x 830 x 1410 mm |
휠 베이스 | 1445 mm |
시트고 | 830 mm |
WET 중량 | 199 kg |
연료 탱크 용량 | 17.5 L |
혼다 오백엑스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3년 CB 500 X 출시.
2016년 CB500X 업데이트
더 큰 연료탱크, 방풍성, LED 조명
조절식 브레이크 레버 등.
2019년 CB 500 X
엔진 개선, 섀시 업그레이드
2020년 CB500X
유로 5 배출규제 준수를 위한 엔진 및 배기 시스템 개선
2022년 CB500X
듀얼 프론트 디스크 + 스윙암 및 휠 재설계 + Showa 41mm SFF-BP 도립식 서스펜션 적용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포지션이 상당히 편하고 핸들이 가까운 느낌이다 동양인한테 알맞음
- 저속 주행에서 스트레스가 없고 튼튼해서 좋다
- 혼다의 명차로 인정할 수 있을만큼 안정적이다.
- 타이혼다 부품값이 저렴해서 좋고 연비도 훌륭한 가성비 바이크
- 노잼 500엔진이지만 그래도 성향에 맞다면 재미있을 수 있음
HONDA CB500X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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