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Tenere700 간단 소개
689cc 병렬 트윈 엔진의 높은 중저속 토크와 부드러운 출력이 장점.
도심 주행과 험로 주행 모두에서 우수한 성능.
41mm USD 포크와 모노크로스 리어 쇽은 다양한 노면 상태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고 승차감과 안정성이 훌륭하다는 평가.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나쁘지 않은 성능으로 제동력이 우수하다함.
16리터 연료탱크 및 넉넉한 휠 베이스는 장거리 투어링에 최적화
안정적인 주행이 지원되며 기본적인 라이딩 전자 장비 탑재.
독특한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신기한 모양새의 TFT 디스플레이가 특징.
야마하 테네레 2019년 출시 이후 오프로드와 어드벤처 영역에서 인기가 높음
병렬 2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트래블 긴 서스펜션이 특징이라 볼 수 있음.
심플하고 견고한 이미지 덕에 국내에도 수입을 원하는 라이더가 많지만
해외에서도 물량이 딸려서 국내 수입은 어렵다고 하는 듯?
YAMAHA Tenere 700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9년 테네레 700 출시
기본적인 오프로드 바이크에 초점을 맞춤.
2020년
엔진 맵 및 EFI 개선
서스펜션 개선
2023년
코너링 ABS, TCS 등의 전자장비 추가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연료탱크 용량 증가 등
YAMAHA Tenere700 제원표
야마하 테네레 700 상세 성능표 2023년 기준 | |
엔진 | 689cc 2기통 DOHC |
보어 스트로크 | 80 x 68.6 mm |
압축비 | 11.5 : 1 |
최고 출력 | 73.4 Hp @ 8750 Rpm |
최대 토크 | 67 Nm @ 6500 Rpm |
서스펜션 | F 43mm 도립식 완전 조절 가능 R 모노쇽 예압, 댐핑 조절 가능 |
서스펜션 트래블 | F 210mm R 200mm |
브레이크 | F 듀얼 282mm 디스크 R 단일 245mm 디스크 |
타이어 | F 90/90-21 R 150/70-18 |
차체 크기 | 2370 x 905 x 1455 mm |
휠 베이스 | 1595 mm |
시트고 | 875 mm |
지상고 | 240 mm |
WET 중량 | 204 kg |
연료 탱크 용량 | 16 L |
야마하 테네레 700 개인 평
해외 릴스 보고 있으면 가끔 테네레가 등장하는데 진짜 맛깔나보임
물론 200kg가 넘기에 모타드처럼 휘두르는 맛은 덜 하겠지만 그만큼
장거리 투어링 성능도 우수할테고 야마하 브랜드니 유지 보수 면에서도
괜찮아보여서 국내 수입 되었으면 하는 모델 부동의 탑 1위임.
TFT 디스플레이와 퀵시프터도 장착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니
2기통이 아닌 단기통이었다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울듯.
YAMAHA 테네레700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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