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YZF-R7 간략 소개
출시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는 미들급 스포츠 2기통 레플리카 모델.
R1 혹은 R6 와는 다른 방향성으로 슈퍼 스포츠라기보다는 효율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설계 되었음.
R6의 단종으로 인해 야마하 미들급 스포츠 레플리카 라인업에
공백이 생기게 되었고, 이를 메꾸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확인 됨.
스포티한 DNA를 계승하면서도 일상적인 라이딩과 서킷 주행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가격 면에서 저렴한데다
유지 보수도 4기통에 비하여 나은 수준이라 장점이 있다고 봄.
하지만 R6가 주는 4기통 초고알피엠의 배기르가즘은 절대
따라 잡을 수 없어 국내에서는 그 인기가 시들한 것으로 확인.
R6의 단종으로 아쉬움과 갈증을 느끼는 라이더들을 만족시키려면
2기통 R7이 아닌 3기통 혹은 4기통 R9 정도는 되어야하지 않을까?
장점으론 경량화 차체로 우수한 핸들링
중 저속 강력한 토크로 일상 주행에 적합
단점은 4기통 엔진에 비해 고회전 영역에서의 부족함
스포츠 주행 시 아쉬운 출력 등이 있음
YAMAHA YZF-R7 제원 정보
야마하 R7 제원표 | |
엔진 | 689cc CP2 DOHC 수랭식 |
최대 출력 | 72.4 Hp @ 8750 Rpm |
최대 토크 | 67 Nm @ 6500 Rpm |
압축비 | 11.5 : 1 |
연료 탱크 용량 | 13 L |
차량 중량 | 188 Kg |
시트고 | 835 mm |
전장 전폭 전고 | 2070 x 705 x 1160 mm |
서스펜션 | F KYB 41mm USD R KYB 조절식 모노쇽 |
브레이크 | F 298 mm 듀얼 디스크 R 245mm 싱글 디스크 Brembo 마스터 실린더 |
타이어 | F 120/70-17 R 180/55-17 |
특징 | 듀얼 채널 ABS 전자식 스로틀 퀵 시프터 등 |
YAMAHA R7 연식별 주요 변경 사항
2021년 야마하 R7
- MT07 CP 2 엔진을 기반으로 설계
- 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 및 KYB 서스펜션 도입
- 공기역학적 성능이 개선된 슬림한 차체 디자인
2022년 야마하 R7
- 퀵 시프터 옵션 추가
-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 장착
2024년 야마하 R7
- 유로 규제 준수를 위한 엔진 개선
- 서스펜션 세팅 최적화 및 색상 옵션 추가
야마하 R6 vs R7 주요 차이점
YZF - R6 특징 | YZF - R7 특징 |
599cc 4기통 고회전 특화 | 689cc 2기통 중저회전 특화 |
117 마력 최대 288km/h | 72 마력 최대 220km/h |
서킷 중심 포지션 및 설계 | 공도 특화 포지션 및 설계 |
1688 만원 | 1220 만원 |
야마하 YZF-R7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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