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R7 2기통 레플리카 제원 정보 ( + YAMAHA YZF-R7 Specs )
본문 바로가기

야마하 바이크 정보

야마하 R7 2기통 레플리카 제원 정보 ( + YAMAHA YZF-R7 Specs )

YAMAHA YZF-R7 간략 소개

 

출시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는 미들급 스포츠 2기통 레플리카 모델.

R1 혹은 R6 와는 다른 방향성으로 슈퍼 스포츠라기보다는 효율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설계 되었음.

 

R6의 단종으로 인해 야마하 미들급 스포츠 레플리카 라인업에

공백이 생기게 되었고, 이를 메꾸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확인 됨.

스포티한 DNA를 계승하면서도 일상적인 라이딩과 서킷 주행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출시되었으며 가격 면에서 저렴한데다

유지 보수도 4기통에 비하여 나은 수준이라 장점이 있다고 봄.

 

하지만 R6가 주는 4기통 초고알피엠의 배기르가즘은 절대

따라 잡을 수 없어 국내에서는 그 인기가 시들한 것으로 확인.

 

R6의 단종으로 아쉬움과 갈증을 느끼는 라이더들을 만족시키려면

2기통 R7이 아닌 3기통 혹은 4기통 R9 정도는 되어야하지 않을까?

 

장점으론 경량화 차체로 우수한 핸들링

중 저속 강력한 토크로 일상 주행에 적합

 

단점은 4기통 엔진에 비해 고회전 영역에서의 부족함

스포츠 주행 시 아쉬운 출력 등이 있음

 

YAMAHA YZF-R7 제원 정보

 

야마하 R7 제원표
엔진 689cc CP2 DOHC 수랭식
최대 출력 72.4 Hp @ 8750 Rpm
최대 토크 67 Nm @ 6500 Rpm
압축비 11.5 : 1
연료 탱크 용량 13 L
차량 중량 188 Kg
시트고 835 mm
전장 전폭 전고 2070 x 705 x 1160 mm
서스펜션 F KYB 41mm USD
R KYB 조절식 모노쇽
브레이크 F 298 mm 듀얼 디스크
R 245mm 싱글 디스크
Brembo 마스터 실린더
타이어 F 120/70-17
R 180/55-17
특징 듀얼 채널 ABS
전자식 스로틀
퀵 시프터 등

 

YAMAHA R7 연식별 주요 변경 사항

 

2021년 야마하 R7

- MT07 CP 2 엔진을 기반으로 설계

- 스틸 다이아몬드 프레임 및 KYB 서스펜션 도입

- 공기역학적 성능이 개선된 슬림한 차체 디자인

 

2022년 야마하 R7

- 퀵 시프터 옵션 추가

-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 장착

 

2024년 야마하 R7

- 유로 규제 준수를 위한 엔진 개선

- 서스펜션 세팅 최적화 및 색상 옵션 추가

 

야마하 R6 vs R7 주요 차이점

 

YZF - R6 특징 YZF - R7 특징
599cc 4기통 고회전 특화 689cc 2기통 중저회전 특화
117 마력 최대 288km/h 72 마력 최대 220km/h
서킷 중심 포지션 및 설계 공도 특화 포지션 및 설계
1688 만원 1220 만원

 

 

야마하 YZF-R7 사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