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XSR900 간략 소개
야마하의 옛 모델 중 하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클래식 모터사이클.
현대적으로 계승하면서 바뀐 점도 이래저래 있지만 암튼 매니아스러움.
MT-09 에서 내려온 3기통 CP3 엔진이 꽤나 맛깔스럽다고 평가받으며
실제로 타보았을때 MT-09보다 유순한 맛이 있지만 좀 더 특별한 느낌.
여러가지 전자장비들이 많으며 부품들도 신경 써서 탑재시켰다는
생각이 들음. 가격도 착하고 여러모로 나쁘지 않은 모델이라 생각함.
YAMAHA XSR900 제원표
야마하 XSR900 상세 성능표 | |
엔진 | 수랭 DOHC 890cc CP3 |
압축비 | 11.5 : 1 |
보어 스트로크 | 78.0 x 62.1 mm |
최고 출력 | 119 Hp @ 10,000 Rpm |
최대 토크 | 93 Nm @ 7,000 Rpm |
차대 |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
서스펜션 | F 41mm USD 포크 R 모노쇽 |
브레이크 | F 듀얼 298mm disc 4피스톤 캘리퍼 R 245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 F 120/70-17 R 180/55-17 |
휠 베이스 | 1495 mm |
시트고 | 810 mm |
연료 탱크 용량 | 14 L |
차량 중량 | 193kg |
YAMAHA XSR900 경쟁 모델과의 비교
vs 혼다 CB1000r
엔진 : 998cc 4기통
출력 : 143 마력
토크 : 104 Nm
중량 : 212kg
특징 : 네오 스포츠 카페 콘셉으로 4기통 엔진이며
보다 더 부드러운 특성과 훌륭한 내구성이 특징임.
둘다 타본 입장에서 XSR900이 경쾌하게 좀 더 재미가 있고
혼다 CB1000R 은 쓰로틀을 감으며 나아갈 때 묵직함이 일품임.
vs 가와사키 Z900rs
엔진 : 948 cc 4기통
출력 : 111 Hp
토크 : 98.5 Nm
중량 : 215kg
가와사키의 지구백 아레스가 솔직히 디자인 면에서는 압승.
하지만 주행 시 느껴지는 중량이나 핸들링, 즐거움 면에서는
XSR900 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그래도 낭낭하게 풍부한
토크감을 느끼면서 감성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구백 아레스.
YAMAHA XSR900 Picture
728x90
LIST
'야마하 바이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마하 오프로드 바이크 YZ250F 제원 정보 ( + YAMAHA YZ250F Specs ) (2) | 2025.02.03 |
---|---|
야마하 XSR900GP 제원정보 ( + YAMAHA Motorcycle Specs ) (0) | 2025.01.31 |
야마하 투어러 끝판왕 트레이서9 GT+ ( YAMAHA Tracer9 Gt+ Specs ) (2) | 2025.01.28 |
야마하 스포츠 투어러 트레이서 9 제원 정보 ( + YAMAHA TRACER 9 Specs ) (0) | 2025.01.27 |
야마하 삼륜차 나이켄 제원 정보 ( + YAMAHA NIKEN Specs ) (0) | 2025.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