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tracer 9 간략 소개
편안하게 타다가 가끔 스포츠 주행도 하고 출퇴근도 하고 이거저거 다 할 수 있는 다재다능 캐릭터
스포츠 투어링 계의 괜찮은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트레이서 9은 신형으로 돌아오면서 더욱 더 나은
모습으로 재탄생했고, 스포티한 성능과 갖가지 전자장비가 장점임.
MT-09 와 같은 크로스 플레인 3기통 엔진을 탑재했으며
중저속에서 더욱 강력한 토크와 부드러운 출력 전달 덕에
도심 주행에서나 장거리 주행에서 다루기 쉬운 모델이 됨.
IMU 기반 라이더 보조 장치들이 많아서 초보자도
무리 없이 운용 가능하며 네이키드보다는 조금은
재미가 떨어지겠지만 스포츠 주행, 투어링 양쪽 다
만족시킬만한 모델이라 생각함.
Yamaha Tracer 9 제원표
야마하 트레이서 9 상세 성능표 | |
엔진 | 889cc DOHC CP 3 수랭 |
최고 출력 | 119 Hp @ 10000 Rpm |
최대 토크 | 93 Nm @ 7000 Rpm |
변속 | 6단,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 업/다운 퀵 시프터 포함 |
차대 | 경량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 |
서스펜션 | F 41mm KYB 조절 가능 R 모노크로스 조절 가능 |
브레이크 | F 298mm 더블 디스크 R 245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 F120/70-17 R 180/55-17 |
휠베이스 | 1500mm |
연료탱크용량 | 18 리터 |
건조 중량 | 213kg |
시트고 | 810 - 825 mm |
전장 전폭 전고 | 2175 / 885 / 1430 mm |
Yamaha tracer9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5년 MT-09 Tracer
847cc CP 3 엔진 달고 출시
최고 출력 115 Hp, MT09 파생 모델로
투어링 목적에 맞게 출시했음.
2018년 Tracer 900
6마력 향상과 여러가지 섀시 및 디자인 변경
중량 증가 및 투어링 친화적 개선.
2020년 Tracer 900 GT 출시
업/다운 퀵시프터
크루즈 컨트롤
풀컬러 TFT 계기판
열선 그립 등 탑재
2021년 Tracer 9 체인지
배기량 증가 및 차대 변경
6축 IMU 센서 도입, 디자인 변경
2023년 Tracer9 GT+ 출시
반 자율 크루즈 컨트롤
브레이크 연동 시스템
7인치 TFT 디스플레이
전자식 서스펜션 장착
2025년 Tracer 9
색상 추가 디테일 추가
전자장비 알고리즘 최적화
YAMAHA Tracer9 경쟁 모델 비교
vs 가와사키 버시스
출력 : 120 마력
토크 : 102NM
중량 : 253kg
4기통 엔진을 달았고 더욱 투어링 지향인 설계임
닌자 1000sx와 비교하는 것이 더욱 나을듯.
근데 솔직히 난 트레이서가 더 낫다고 본다.
vs BMW F900xr
출력: 105HP
토크: 92Nm
중량: 219kg
전자장비 풍부하고 디자인 이쁘고 엠블럼 박혀있고
가성비 좋지만 재미가 없는 F900xr. 투어링하긴 좋음
vs Ducati 멀티 스트라다 V2
출력 : 113Hp
토크: 96Nm
중량: 213Kg
두카티는 두카티만의 매력과 낭만이 있음
하지만 합리적이지 못한 가격이 아쉬울 뿐
디자인은 두카티 압승이라고 생각함.
Yamaha 트레이서9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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