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Tracer9 GT+ 간략 소개
스포츠 투어러의 미래가 엿보이는 모델이라고 생각함. 레이더를 기반으로
반자율 크루즈 컨트롤과 브레이크 연동 시스템이 달려있기에 주행 중에
실시간으로 전방 차량의 속도와 거리를 감지해 가감속을 자동 조절함
급정지 상황에서 라이더가 제대로 브레이크를 잡지 못했다면
제동 압력을 자동적으로 분배해서 안정적으로 브레이킹 가능
KYB 전자식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주행 스타일과 도로 상태에
맞춰 자동으로 세팅이 가능하며, 계기판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성으로 조작 가능하다고 함. 한국에서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바이크 시장에서 이만한 기술력과 편의성, 성능을 갖춘
모터사이클은 현재만 놓고 보았을 때 가히 혁신적인 모델임.
장거리 투어나 최신 기술을 경험하고 싶다면 베스트적인 선택.
2025년에는 자동 변속 시스템이 탑재되는 것으로 보이고
GT 모델은 수동 변속도 함께 출시하는 것으로 파악이 됨.
YAMAHA Tracer9 GT+ 제원표
2025 야마하 트레이서 9 GT + 상세 성능표 | |
엔진 | 889cc CP3 DOHC 수랭 |
최고 출력 | 119Hp @ 10000 Rpm |
최대 토크 | 93 Nm @ 7000 Rpm |
보어 x 스트로크 | 78.0 x 62.1 mm |
압축비 | 11.5 : 1 |
변속기 | 6단, 업/다운 퀵시프터 기본 장착 |
서스펜션 | F KYB 41mm USD 전자식 R KYB 링크타입 전자식 |
브레이크 | F 듀얼 298mm 래디얼 4피스톤 R 단일 245mm |
타이어 | F 120/70-17 R 180/55-17 |
휠 베이스 | 1500mm |
시트고 | 835mm |
지상고 | 135mm |
연료 탱크 용량 | 18L |
중량 | 약 220kg |
전자 장비 | IMU 기반 코너링 ABS, TCS, SCS , 레이더 기반 크루즈 컨트롤 등 |
일반 모델과의 주요 차이점
레이더 기반 크루즈 컨트롤 UBS 포함
KYB 전자식 서스펜션 탑재, 7인치 TFT
전자장비 추가로 인한 중량 증가
20% 가량 높은 가격.
YAMAHA Tracer 9 GT + Picture
728x90
LIST
'야마하 바이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마하 XSR900GP 제원정보 ( + YAMAHA Motorcycle Specs ) (0) | 2025.01.31 |
---|---|
야마하 XSR900 제원 정보 ( + Yamaha XSR900 Specs ) (0) | 2025.01.29 |
야마하 스포츠 투어러 트레이서 9 제원 정보 ( + YAMAHA TRACER 9 Specs ) (0) | 2025.01.27 |
야마하 삼륜차 나이켄 제원 정보 ( + YAMAHA NIKEN Specs ) (0) | 2025.01.24 |
야마하 MT-10 SP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 Specs ) (0) | 2025.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