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듀얼 CRF300L 제원 정보 ( + HONDA CRF300L SPE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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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바이크 정보

혼다 듀얼 CRF300L 제원 정보 ( + HONDA CRF300L SPECS )

 

HONDA 씨알엪300 간략 소개

 

  • 출시 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 CRF300L은 혼다 오프로드 라인업의 막내를 담당하고 있음.

도심 주행과 가벼운 오프로드 탐험에 적합한 듀얼 스포츠 모델임.

 

기존 CRF 시리즈의 내구성과 운동성능에 대한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초급 라이더도 부담 없이 도로와 임도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해냄.

 

이전에 CRF250 이 있었고, L 과 랠리가 나뉘는데 이는

나중에 제대로 다시 한번 다뤄보겠음. 2025년 현재 기준

혼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CRF300L 만 존재하고 있음.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300cc급 수냉 엔진을 탑재해 연비도 훌륭하고 가벼우면서 충분한 주행력을 발휘함

경량 프레임과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 된 서스펜션 세팅으로 방지턱을 씹어먹음

타보면 알텐데 내구성이 좋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쿼터급임에도 불구하고 빠따감이

원동기의 그것과 다를 바가 없을 정도며 진동도 거의 없는 편에 속함.

 

가벼워서 민첩하고 연비가 훌륭하고 내구성도 좋지만

출력 면에서 상당히 아쉬움이 남는다고 할 수 있겠음.

 

그래도 내구성과 유지 보수에 크게 신경 쏟고 싶지 않은 분에게는

이만한 모델이 없으리라 판단되고, 포지션이 포지션이다보니 장거리

투어링이나 출퇴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함.

 

입문자는 물론이고 서브 오토바이로 한대 들여놓기 적합.

 

HONDA CRF300L 제원 정보

 

2025 년 기준 CRF300L 상세 성능 제원표
엔진 286cc 수량 단기통 DOHC (유로 5+ 준수)
압축비 10.7 : 1
보어 스트로크 76 x 63 mm
최고 출력 27 Hp @ 8500 Rpm
최대 토크 26.6 Nm @ 6500 Rpm
서스펜션 F 43mm 텔레스코픽 USD
R 프로링크 싱글 쇽
서스 트래블 F 234 mm
R 260 mm
브레이크 F 싱글 256mm 디스크 2피스톤 캘리퍼
R 싱글 220mm 디스크 1피스톤 캘리퍼
2채널 ABS
타이어 F 80/100-21
R 120/80-18
차체 크기 2230 x 820 x 1200 mm
휠 베이스 1455 mm
시트고 880 mm
지상고 285 mm
WET 중량 142 kg
연료탱크용량 7.8 L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2년 CRF250L 출시

 

2020년 CRF300L 출시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 장착, 4kg 감소

라이딩 포지션 개선, LCD 대시보드 개선

엔진 용량 증가로 출력 개선

 

2023년 CRF300L

새로운 데칼 및 너클 가드 기본 장착

 

2025년 CRF300L

배출가스 규제 충족에 따른 업데이트

USB-C 포트 장착, 라이트 개선, 포지션 및

외관에서의 작은 변경점들이 있음.

 

소유 후기 및 시승 평가

 

- 완성도가 너무나도 높다! 마감도 좋고 진동이 거의 없는 수준 !

 

- 고속에서의 안정성이 상당히 낮은 편이라고 생각이 된다.

 

- 본격적인 오프로드 바이크는 아니지만 체험용으로는 제격

 

- 방지턱을 씹어먹기 좋아서 출퇴근용으로 아주 좋더라

 

- 한때 정말 구하기 힘들 정도의 품귀 현상이 있던 모델이지만.. 글쎄..?

 

- 산뽕 입문 기종으로 아주 좋다.

 

경쟁 모델 간단 비교

 

  • 혼다 CRF300L

출력: 27마력

토크: 27Nm

중량: 142kg

가격: 766만원

특징: 경제성, 내구성, 다목적, 혼다의 신뢰성

출력과 토크가 재미있진 않지만 일상 주행에 적합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 스즈키 DR-Z4S

출력: 38마력

토크: 37Nm

중량: 151kg

가격: 아직 모름

특징: 오프로드에 특화된 서스펜션과 핸들링이 강점이라 생각 됨.

하지만 승차감에서는 혼다 CRF 의 손을 들어주는 것으로 보임?

암튼 디자인도 그렇고 출력도 그렇고 약 100cc 높아서 그런지 차이 있음.

  • KTM 390 Enduro 390 엔듀로.

출력: 44마력

토크: 38Nm

중량: 159kg

가격: 모름

특징: 강력한 출력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기대해봄직 스럽지만

출력에 몰빵해서 내구성 박살난 KTM의 이전 모델들을 본다면

다소 유지비와 관리 부담이 있지 않을까 생각 된다.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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