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CB300r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2018년도 출시
네오 스포츠 카페 바이크 스타일을 반영한 쿼터급 네이키드 바이크로, 출퇴근용 및
가벼운 레저 라이딩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오토바이임. 입문용으로도 훌륭한 모델.
실제로 2종 소형 학원에서 이 모델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내구성과 유지 보수가 용이.
초보자도 쉽게 다룰 수 있을만큼 가볍고 핸들링에 부담이 없는 모델임.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286cc 단기통 엔진을 채택해 약 31마력 수준의 출력을 내며 이 수준이라면
시내 주행에서나 시외에서 차량 흐름을 맞춰 가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음.
가벼운 차체와 세련된 외관 등은 바이크를 모르는 입문자가 보아도
부담 없이 이쁜 모델이라 접근하기 좋고 가격도 저렴한 축에 속함.
혼다의 내구성, 유지 보수, 훌륭한 연비, 가벼운 차체 등의 장점이 있고
동급 경쟁 모델에 비해 다소 운동 성능 면이나 빠따감에서 아쉽다는 단점이 있음.
HONDA CB300r 제원 정보
2024 혼다 츄삼백 성능 제원표 | |
엔진 | 286cc 수랭 단기통 DOHC |
보어 스트로크 | 76 x 63 mm |
압축비 | 10.7 : 1 |
서스펜션 | F 41mm 텔레스코픽 5.1in travel R 싱글 쇽 5.2in travel |
최고 출력 | 30 Hp @ 9000 Rpm |
최대 토크 | 27.5 Nm @ 7500 Rpm |
연료탱크용량 | 약 10 리터 |
최고 속도 | 약 150km/h |
중량 | 약 146 kg |
시트고 | 800 mm |
차체 크기 | 2020 x 805 x 1050 mm |
타이어 | F 110/70-17 R 150/60-17 |
기본 옵션 | 풀 LED, LCD 계기판, IMU 기반 2채널 ABS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 |
지상고 | 157mm |
휠 베이스 | 1352mm |
cb300r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8년 출시 이후 유로 규제 대응을 위한 엔진 개선 외에
별다른 특징 있는 변경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22년식부터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가 도입된 듯.
cb300r 소유 후기 및 시승 평가
- 역시 혼다 엔진답게 조용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엔진음. 단기통이지만 경박하지 않다.
- 브레이크가 아쉽다는 이야기가 많던데 쿼터급에는 이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한다.
- 연비가 좋고 고장이 잘 안나니까 유지비도 얼마 들지 않아서 좋다.
- 입문용으로 매우 좋지만 입문용으로 좋다는 말은 재미는 덜하다는 이야기.
경쟁 모델 간단 비교
- HONDA CB300r
출력: 31 마력
토크: 27.5 Nm
중량: 146kg
가격: 698만원
특징: 초보자 친화적인 조작성 및 출력, 연비 효율 굿, 카페레이서 느낌. 저렴함
- 야마하 MT03
출력: 약 42마력
토크: 30Nm
중량: 168kg ( WET )
가격: 775만원
특징: 스포티한 주행감, 역동적인 디자인, 높은 최고속도, 매물이 참 많음
- KTM DUKE 390
출력: 44마력
토크: 37Nm
중량: 149kg (건조)
가격: 880만원
특징: 강력한 출력, 고성능 주행 성능, 우수한 전자장비, 하지만 비쌈.
혼다 cb300r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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