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MT03 간략 소개
2016년 첫 출시되어 'Masters of Torque' 라는 MT 네이밍을 달았음.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쉽게 다룰 수 있는 쿼터급 네이키드.
도시 주행에 최적화 된 설계와 경쾌한 성능으로 주목 받음.
입문용 네이키드 바이크로서 이상적인 옵션과 가격.
재미가 있다 라고 느끼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휘두르며
타는 맛이 있고, 가볍고 편하기에 누구나 운전 가능함.
YAMAHA MT03 장단점 및 비교
장점
가벼운 차체와 적당한 출력이 결합되어 도심이나 숏코너에서
상당히 재미있고 낮은 시트고 또한 다루기 쉬운 특성을 제공
독특한 미래 지향적 디자인이 돋보이는데, 실물이 꽤나 이쁨.
단점
배기량의 한계때문에 고속 주행이 힘들고 출력이 부족함.
여러가지 요소에서 아쉬운 점이 보임. 하지만 저렴하잖아
비교
vs CB500F - 혼다의 CB500F는 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엔진 특성, 하지만 못생김
vs 390 Duke - 경량 프레임과 더 공격적인 스타일인 듀크, 단기통을 사용함. 야마하의
부품 수급 및 유지비에 비하자면 KTM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음.
YAMAHA MT03 연식별 차이
2016년 MT03 첫 출시
R3 기반 엔진과 프레임 공유
네이키드 스타일 적용하여 가볍고 편리함
2020년 MT03 개선점
디자인 및 성능 개선, 헤드라이트 디자인 바뀜
LED 라이트 채택 LCD 계기판 적용 37mm 도립식 서스펜션 채택
2021년 MT03
유로 5 배출가스 규제 충족 위하여 엔진 손봄
2023년 MT03
색상 옵션 추가 및 디자인 미세 조정
YAMAHA MT03 제원
야마하 엠티공삼 제원표 | |
엔진 | 수랭 DOHC 병렬 2기통 |
배기량 | 321cc |
압축비 | 11.2 : 1 |
최고 출력 | 42 Hp @ 10750 Rpm |
최대 토크 | 29.6 Nm @ 9000 Rpm |
연료 탱크 용량 | 14 L |
프레임 | 다이아몬드 스틸 |
WET 중량 | 168 kg |
시트고 | 780mm |
전장 전폭 전고 | 2090 x 745 x 1035mm |
서스펜션 | F KYB 37 도립식 R KYB 모노 크로스 |
브레이크 | F 298mm 싱글 R 220mm 싱글 |
타이어 | F 110/70-17 R 140/70-17 |
최고 속도 | 약 180km/h |
연비 | 약 22 ~ 28 km/L |
국내 판매가 | 775 만원 |
YAMAHA MT03 사진
'야마하 바이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마하 리터급 네이키드 MT-10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ecs ) (1) | 2025.01.23 |
---|---|
야마하 3기통의 정수 MT-09 제원 정보 ( + YAMAHA MT09 Specs ) (1) | 2025.01.21 |
야마하 R3 입문용 바이크 제원 정보 ( + YAMAHA YZF-R3 Specs ) (0) | 2025.01.16 |
야마하 R1 스포츠 바이크 제원 정보 ( + YAMAHA YZF-R1 Specs ) (0) | 2025.01.15 |
야마하 R7 2기통 레플리카 제원 정보 ( + YAMAHA YZF-R7 Specs ) (0) | 2025.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