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리터급 네이키드 MT-10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e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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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바이크 정보

야마하 리터급 네이키드 MT-10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ecs )

YAMAHA MT-10 간략 소개

 

야마하 엠티텐은 MT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임. 슈퍼 스포츠 레플리카

알원을 기반으로 제작된 하이퍼 네이키드이며 강력한 출력과 끝내주는

가속감이 너무나도 재미있는 바이크다. 전자장비도 빵빵하고 공격적인

디자인이 주는 감성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함. 연비는 극악이긴 하지만..

 

MT10 의 핵심은 독창적인 998cc CP4 엔진으로 R1과 함께 개발 되었음

크로스 플레인 설계는 부드럽고 강력한 토크 전달이 특징이며 중 저속에서

알원과는 다르게 빌빌대지 않고 끝내주는 가속감을 전달해줌.

 

6축 IMU 기반 전자 제어 시스템은 고속 주행 시나 급격한 코너링 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게 해주며 윌리 컨트롤과 슬라이드

컨트롤 등이 있어 본격적인 퍼포먼스 주행도 도움이 된다.

 

포지션 적으로 크게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장거리 투어링 시에도

지치지 않도록 배려하는 모습이 엿보임. 스텝과 핸들, 시트의 거리

및 높낮이는 앉아보면 알겠지만 꽤나 안락함.

 

하이퍼 네이키드 바이크의 정점이라 불리울 만큼 일상 주행부터

스포츠 주행까지 모든 면에서 만족 될만한 모델이고 야마하는 국내에서

유지 보수적인 면에서 가장 나은 제조사라 생각하기에 꽤 좋은 모델인듯

 

YAMAHA MT-10 제원표

 

야마하 망텐 상세 성능표
엔진 998cc 수랭 CP4 DOHC
최고 출력 165 Hp @ 11500 rpm
최대 토크 112 Nm @ 9000 rpm
압축비 12 : 1
변속 6단 수동 ( 양방향 퀵 )
WET 중량 212 kg
연료 탱크 용량 17 리터
서스펜션 F KYB 43mm 도립식 풀 조절 가능
R KYB 링크형 모노쇽 풀 조절 가능
브레이크 F 브렘보 320mm 듀얼 디스크
R 220mm 싱글 디스크
시트고 / 휠베이스 835mm / 1405mm
타이어 F 120/70-17
R 190/55-17
계기판 5인치 풀 컬러 TFT
조명 풀 LED
전자장비 6축 IMU 기반 전자 장비 시스템
( TCS, SC, WC, C-ABS )
4가지 라이딩 모드
크루즈 컨트롤
브레이크 컨트롤 등

 

YAMAHA MT-10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6년 MT-10

첫 출시, R1 기반 CP4 엔진 채용

기본적인 TCS 및 ABS 장착

 

2020년 MT-10

LED 라이트 장착

유로 5 규제 대응

TCS 및 퀵시프터 장착

계기판 업그레이드

 

2022년 MT-10

6축 IMU 탑재, 전자장비 개선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 장착

4가지 라이딩 모드 추가

5인치 TFT 디스플레이 탑재

 

2025년 MT-10

서스펜션 세팅 개선

공기 역학적 성능 개선

전자 장비 세분화 등

YAMAHA MT-10 경쟁모델 비교

 

vs BMW S1000r ( 2025 )

출력 : 165 Hp @ 11000rpm ( 유사함 )

중량 : 199kg ( MT10보다 가벼움 )

특징 : 정밀한 전자 장비와 가벼운 차체로 스포티함 갖오. MT10 보다 고급스러운 이미지. 하지만 비쌈

 

vs Kawasaki Z H2

출력 : 200 Hp @ 11000 Rpm ( 비교가 안된다. )

중량 : 239kg ( 무겁다 )

특징 : 슈퍼차저 엔진으로 폭발적인 가속력, 무거운 무게와 높은 가격이라 부담 스럽다

 

vs Ducati Streetfighter V4

출력 : 208 Hp @ 13000 rpm ( 더 비교 안된다 )

중량 : 180kg ( 아마 건조 중량이겠지 )

특징 : 출력과 중량에서 비교가 안된다. 근데 유지비와 신차 가격 차이 보면 납득이 감.

 

YAMAHA 2025 MT-10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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