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MAHA YZF R3 간략 소개
쿼터급 바이크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로 꼽히는 야마하 R3
2종 소형을 취득한 후 가장 많이 넘어가는 모델 중 하나다.
입문자를 위해 적합한 옵션인 동시에 스포츠 라이딩의
즐거움을 맛 볼 수 있는 포지션과 성능으로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지며 R 시리즈 중에서 가장 많은 매물로 등장한다.
입문자 뿐만 아니라 부담없이 바이크를 즐기고 싶은 라이더까지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으며, 연습용으로도 인기가 많고 단순한
바이크를 넘어 누구나 한번쯤 거쳐가는 경유지스러운 상징이 됨.
R3는 R1 이나 R6,7 처럼 강력한 성능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편안한 포지션과 안정적이고 부담 없이 다룰 수 있는 핸들링을
제공하며, 경쟁 모델로는 가와사키 닌자 400, KTM RC390 등이 있다.
vs CBR500r : 500r은 더 편안한 포지션과 중 저속 토크가 강함.
vs Ninja 400 : 닌자 400은 더 높은 배기량과 출력을 자랑함.
vs Rc 390 : 알씨삼구공은 경량 차체와 날카로운 핸들링이 특징.
YZF-R3 의 장점으로는 저렴한 유지비와 적은 부담 등이 있음.
YAMAHA YZF-R3 장단점
장점
차체가 가볍고 시트고가 낮으며 출력이 높지 않아 초보자가 다루기 수월함.
병렬 2기통 엔진은 부드러운 엔진 질감과 시내 주행에 적합한 중저속 토크를 가짐.
R 시리즈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날카로운 스포츠 바이크 디자인이 만족스럽다.
단점
아무래도 쿼터급 엔진이기 때문에 고속 영역으로 가면 힘이 딸린다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성능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다.
YAMAHA YZF-R3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5년 R3 최초 출시.
321cc 병렬 2기통 엔진과 경량 프레임이 특징
2019년 R3 페이스 리프트
도립식 KYB 37mm 전면 서스펜션 채택
전면 LED 라이트 업그레이드 및 디자인 개선
풀 LCD 계기판 도입
2021년 R3 개선
유로 5 규제 충족을 위해 엔진 개선
2023년 R3
색상 옵션 추가
일부 디자인 수정
YAMAHA YZF-R3 제원
YZF-R3 제원표 | |
엔진 | 321cc 수랭 DOHC 2기통 |
압축비 | 11.2 : 1 |
최고 출력 | 42 Hp @ 10750 Rpm |
최대 토크 | 30 Nm @ 9000 Rpm |
최고 속도 | 약 180 km/h |
차량 중량 | 169kg |
시트고 / 휠베이스 | 780 mm / 1380 mm |
전장 x 전폭 x 전고 | 2090 x 730 x 1140 mm |
연료 탱크 용량 | 14 L |
서스펜션 | F 37mm KYB 도립식 R 모노 크로스 쇽 |
브레이크 | F 298mm 싱글 디스크 R 220mm 싱글 디스크 |
타이어 | F 110/70-17 R 140/70-17 |
국내 가격 | 795만원 |
YAMAHA YZF-R3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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