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MT-10 SP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 Specs )
본문 바로가기

야마하 바이크 정보

야마하 MT-10 SP 제원 정보 ( + YAMAHA MT10 SP Specs )

 

YAMAHA MT10 sp 간략 소개

 

MT-10의 고급 버젼으로 더욱 비싼 서스펜션과 더 돋보이는 외관이 특징임

괜찮은 가격대의 프리미엄 네이키드를 찾고 있다면 이만한 모델이 없을 듯

경쟁 모델들에 비해 출력은 다소 낮을 수 있지만 퍼포먼스 하나만큼은 벅참

 

특히 올린즈 서스펜션은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최신 기술의 집약체로

주행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댐핑을 조절해서 서킷이나 공도에서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고 선호에 따라 세부 설정 변경도 가능함

 

6축 IMU 기반 전자장비들이 풍부해서 실수도 잡아주며

쓰로틀 한번 비틀어보면 이게 왜 황소로 불리는지 알게 됨

MT-10 SP는 기본 모델에 비해 컬러가 보다 다채롭고 비쌈

 

YAMAHA MT10 SP 제원표

 

야마하 망텐 sp 상세 성능표
엔진 998cc CP4 DOHC 4기통
최고 출력 166 Hp @ 11500 rpm
최대 토크 112 Nm @ 9000 rpm
차대 다이아몬드 알루 델타 박스
서스펜션 F 올린즈 ERS 43mm USD
R 올린즈 ERS 모노쇽 전자
브레이크 F 320mm 더블 디스크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
R 220 mm 싱글 디스크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
타이어 F 120/70-17
R 190/55-17
연료 탱크 용량 17 리터
건조 중량 214 kg
휠 베이스 / 시트고 1405 mm / 835 mm
최저 지상고 135 mm

 

 

YAMAHA MT-10 SP 연식별 주요 변경점

 

2017년 MT -10 SP 첫 출시

올린즈 전자 서스펜션 및 컬러 TFT

 

2020년 MT-10 SP

유로 5 배출가스 규제 준수 ECU 개선

 

2022년 MT-10 SP

디자인 변경

IMU 시스템 개선

 

2025년 MT-10 SP

올린즈 ERS 개선

퀵시프터 반응성 개선

새로운 디자인 채택

 

YAMAHA MT10 SP 경쟁 모델과 비교해보기

 

 

vs Z h2 SE

출력 : 197 Hp

토크 : 137 Nm

중량 : 239 Kg

 

슈퍼차져 엔진, 고급 쇼와 서스펜션

 

vs 두카티 스트리트파이터 V4s

 

출력 : 208 Hp

토크 : 123 Nm

중량 : 200 Kg

 

데스모세디치 엔진, 전자식 올린즈 서스

 

vs S1000r M

 

출력 : 165 Hp

토크 : 114 Nm

중량 : 199 Kg

 

경량 프레임, 완전 조절식 서스

 

MT-10 SP는 출력은 그리 높진 않아도

뭐 충분히 다른 모델에 비해 강점이 있다 판단댐.

 

YAMAHA MT-10 SP 사진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