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NX500 바이크 간략 소개
- 출시년도 및 개발 배경
혼다 NX500은 2024년에 출시되었음. 기존 CB500X 를 개선한
오프로드 주행과 도심 주행 모두 가능한 크로스 오버 장르.
바이크 시장을 잡고자 오랜 엔진 기술과 최신 전자 제어 시스템을 접목하여
좀 더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를 개선했다 함
NX 는 New X-Over 를 의미하며 서스펜션 개선 및 더 가벼운 휠
TCS, 새로운 차체 등이 변경되었다고 함. 자세한건 아래에 다룸
- 주요 특징 및 장단점 소개
개선된 서스펜션과 내구성 높은 차체 설계 덕분에 울퉁불퉁한 길도 주파 잘 하고
경량화 된 차체와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통해 좁은 도로나 급 커브에서도 문제 없이
라이더가 쉽게 조작할 수 있음. 물론 오프로드를 가능하다 정도지 본격적으로
임도를 타고 놀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함이 있음. 가벼운 트레일 주행에 적합.
도로 라이딩이 9할 가벼운 오프로드 라이딩을 1할정도 겸하기에 적합한 모델.
안정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모험적인 라이딩을 원한다면 매력적일듯.
특히 혼다 브랜드의 신뢰성을 중시한다면 500 엔진 만한게 없지.
이전 모델인 CB500X 에 비교하여 달라진 점.
5인치 TFt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Roadsync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 가능
이전의 7 스포크 휠에서 5 스포크 휠로 대체되었으며 무게가 절감되었음.
Showa 41mm 프론트 서스펜션 및 리어 쇽은 그대로지만
여러가지 개선을 통해 온 & 오프로드 성능을 끌어올렸음.
일반적으로 엔진은 동일하지만 저 RPM 에서의 토크가 향상됨.
TCS가 추가되었고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는 그대로 유지 됨.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많이 바뀌었다.
호불호가 갈리는 편.
NX500 제원 정보
상세 성능 제원표 | |
엔진 | 471cc 수냉 2기통 DOHC |
보어 스트로크 | 67 x 66.8 mm |
압축비 | 10.7 : 1 |
엔진 오일 용량 | 3.2 리터 |
최고 출력 | 47 Hp @ 8600 Rpm |
최대 토크 | 43 Nm @ 6500 Rpm |
서스펜션 | F 41mm 쇼와 SFF-BP USD R 프로링크 모노 쇽 |
서스 트레블 | F 150mm R 135mm |
브레이크 | F 296mm 듀얼 디스크 2피스톤 레이디얼 R 싱글 240mm 디스크 1피스톤 캘리퍼 |
타이어 | F 110/80-19 R 160/60-17 |
차체 크기 | 2165 x 830 x 1415 mm |
휠 베이스 | 1445 mm |
시트고 | 830 mm |
지상고 | 180mm |
WET 중량 | 198 kg |
연료 탱크 용량 | 17.5 L |
라이더 실 소유 후기 및 시승 평
- 유지비도 적당하고 내구성 너무 좋고 잔고장도 적어서 최고다
- 어느 하나 특출난 것은 없지만 모자란 점도 없다고 생각
- 다 좋은데 비크가 없어서 어딘가 모자라보이는 인상을 준다.
- 부품비도 저렴하고 신뢰성 높고 연비도 좋으니 팔방 미인
혼다 모델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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